본문내용 바로가기

산지스토리

우리 농산물의 생생한 산지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농협 이천 자올린 쌈채소

싱싱하고 건강한 채소 자올린


 
 
이천시 대표 브랜드
brand story

자올린은 이천시 채소를 대표하는 브랜드입니다. 이천의 자연에서 낳고 자란 신선한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올린다는 의미를 담아 엽채류, 쌈채류, 과채류, 양채류를 신선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천시농협산지유통센터 이정희 센터장   

 

01 농민과 소비자가 함께 잘 사는 상생의 길을 열어갑니다.

02 생산단계에서 유통까지 철저한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03 경기도 최대 산지에서 다양한 채소류를 신선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합니다.


 

산지이야기

Storytelling ★ Farm to table


 

 

우리가 맛있게 먹는 농산물은

어떻게 우리 식탁까지 오는 것일까요?

 

농협몰 스토리텔러의

산지 이야기를 통해서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드리고

맛있는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신뢰와 상생의 마음으로 


청정농장 김진수 대표는 로메인, 상추, 로즈 등의 쌈채소를 재배하고 있습니다. 상생의 정신을 바탕으로 좋은 품질의 농산물을 꾸준하게 공급하고 있는 이천시의 우수 농가입니다. 겉으로 보이는 것보다 실제로 싱싱한 농산물을 소비자가 만나도록 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01 농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소비자와의 신뢰입니다. 소비자와의 신뢰는 당장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오랜 시간 건강하고 싱싱한 물건을 공급할 때 쌓이는 것입니다.


최근 농산물 온라인 유통이 발달하면서 겉모습만 강조하고 실제 상품은 시들하여 소비자를 실망시키는 경우를 안타깝게 바라봅니다. 뚜껑을 열었을 때 밭의 신선함과 건강함이 그대로 담길 수 있도록 농사를 짓고자 합니다.

 

02 소비자와의 신뢰를 쌓는 비결은?


항상 우리 아이가 내가 생산한 농산물을 먹고 자란다는 것을 염두에 둡니다. 내 농산물이 유통되어 우리 아이의 급식으로 제공될 수도 있고 식당에서 먹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마음으로 농사에 임하면 친환경을 고집하지 않더라도 자연스럽게 안전하고 건강한 재배에 좀더 집중하게 됩니다.

 

03 쌈채소 재배의 매력은?


채소는 맛으로도 먹지만 영양분을 섭취하는데 주안점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소비자들이 채소별로 건강기능성을 생각하며 구매하는 경향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농사도 소비 트렌드에 맞춰서 생산단계에서부터 계획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비타민C와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의 기능성 이외에도 각 채소만이 가진 기능성에 따라서 수요가 달라집니다. 특히 양채류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신품종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연구하고 도전합니다.  

※ 농협몰 산지스토리는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